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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전략 수립 방법 본문
실제 전략수립 방법
1) Mission : 해결해나갈 문제 & 누구를 위해 그 문제를 해결하는가 (~통해서)
- 기업 전체의 수준에서 주로 결정되며, 제품이나 제품 라인(제품군) 수준에서도 정의
- 쉽게 생각하면, 미션은 '프로덕트 또는 기업의 존재 이유'
2) Vision : 미션에서 분명히 정의한 문제를 해결하는 이상적인 해결책 (~이 될거야)
- 미래 특정 시점에, 꿈/목표/지향점 등 ‘달성코자 하는 수준’에 대해 서술한 것
- 제품 비전은 제품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그림을 그린다는 점에서, 당신의 제품이 지향하는 골대, 목적지
- 쉽게 생각하면, 비전은 미션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3년 또는 5년짜리 계획을 의미
3) Strategy : 비전을 달성하는 데 있어 가장 큰 성공 가능성을 보장하는 방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
# 피봇(Pivot)이란
‘린스타트업 (아이디어를 빠르게 최소요건제품으로 제조한 뒤, 시장의 반응을 보고 다음 제품 개선에 반영하는 전략)’ 에서 나온 용어로서 "제품, 전략, 성장 엔진에 대한 새롭고 근본적인 가설을 테스트하기 위해 경로를 구조적으로 수정하는 것”
4) Roadmap : 대략적인 이정표와 일정을 포함한 구체적인 단계
- 제품 비전으로 향하는 전략의 일환
- 로드맵도 새로운 데이터가 주어지면 자주 바뀔 수 있다.
5) Execution : 로드맵을 구성하는 일상적인 활동
- 구축하고, 실행하고, 반복하고, 개선하는 실제 작업 등을 한다.
결론적으로 좋은 전략이란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는 것이고, 행동을 포함시켜야 한다.
다만, 목표가 상위개념이고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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